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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진단용방사선안전관리책임자 교육기관(이하 "교육기관")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컨텐츠 등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약속하여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 및 동의를 통해 회원 가입된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교육기관은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된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서비스"라 함은 교육기관에서 제작한 웹사이트를 통해 공급되는 각종 정보를 말한다.
    • "회원"이라 함은 웹페이지의 약관에 동의한 뒤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해 회원이 기재하고 교육기관이 승인하는 조합을 의미한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교육기관에서 선정한 사람(들)을 말한다.
    • “탈퇴”라 함은 회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육기관의 승낙으로 성립한다.
  2. 회원의 자격요건은 교육기관 회칙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다음 사항을 회원등록 양식에 기재하여 신청한다.
  2. 소속의료기관명, 이름, 생년월일, 면허 종별, 면허번호, 비밀번호, 핸드폰, 이메일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인)

  • 교육기관은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인한다.
  • 교육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교육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교육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인하지 아니할 수 있다.
  •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회원 등록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 기타 교육기관이 정한 이용 신청 자격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등록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온라인으로 회원가입수정을 해야 한다.

제 9 조 (교육기관의 의무)

  1. 교육기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 10 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교육기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제 11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2. 1)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2)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내용별로 교육기관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9. 회원은 교육기관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교육기관은 책임 을 지지 않는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교육기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행할 수 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초상권, 지적소유권 등)

  • 회원이 해당 웹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교육기관은 별도의 계약 없이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 회원이 해당 웹사이트 내에 게시한 모든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와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다.
  • 게시물의 저작권을 가진 회원이 요청할 경우 교육기관은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 교육기관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교육기관에서 게시한 게시물, 사진 등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 지적재산권은 교육기관에 귀속된다.
  • 제 14 조 (서비스 이용기간)

  • 서비스의 이용은 교육기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교육기관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는다. 교육기관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교육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교육기관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 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 제 16 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한다. 교육기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또는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교육기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제 17 조 (손해배상)

      • 교육기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제 18 조 (면책조항)

    • 교육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교육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교육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교육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제 19 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교육기관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 제 20 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회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 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하여 행할 수 있다.
        • 제 21 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 회원의 개인정보는 가입시점부터 제 16 조에 의한 탈퇴시점까지로 한다.
      • [부칙]

      • 시행일자 :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